힘겨운 어제를 잊고 당신의 새 출발을 위해
소송 수행과정 중 다치는 마음의 상처까지도 보듬으며
최선의 결과를 선사할 수 있도록
봄날이 당신의 곁에 함께합니다.

가정불화에서 비롯된 법률상의 문제를 봄날 이혼전문센터에서 신속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힘겨운 상황 속, 혼자 고민하지 말고 봄날에 의지하세요.
힘겨운 어제를 잊고 당신의 새 출발을 위해 소송 수행과정 중 다치는 마음의 상처까지도 보듬으며 최선의 결과를 선사할 수 있도록 봄날이 당신의 곁에 함께합니다.


 협의이혼

법률상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하기로 합의하고 친권자 및 양육권자 등을 협의하여 법원에 이혼신청서류를 접수하여 이후 1개월 또는 3개월의 숙려기간이 경과한 후 법원이 지정해주는 의사 확인기일에 부부가 함께 법원에 출석하여 이혼의사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혼의사 확인서 등본을 교부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관할 관청이 이혼신고를 함으로써 이혼이 완료되게 됩니다.
이혼, 친권자 및 양육권자, 재산분할 등에 있어서 전부 합의가 된 경우 적합하며, 다만 재산분할에 대해서는 법원에서 확인해 주지 않으므로 합의서를 꼼꼼히 작성하여 증빙자료를 남겨 놓아야 합니다.
또한 친권 양육권자는 한 번 지정되면 추후 변경이 어렵기 때문에 성급하게 대충 합의하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합니다.

 조정이혼

조정에 의한 이혼은 이혼조정신청서를 법원에 접수하여 법원에서 지정해주는 조정기일에 법원에 출석하여 상호 합의점을 도출하는 제도로, 조정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송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조정이혼은 숙려기간을 거치지 않고 조정만 이룬다면 당일에 바로 이혼이 가능하므로 협의이혼보다 시간적, 비용적으로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혼소송

상대방에게 민법 제840조 1호~6호의 각 이혼사유가 있는 경우 이혼소송을 제기하여 이혼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이혼 자체가 합의가 되지 않거나 이혼에는 의사합치가 되었을지라도 친권자 및 양육권자 지정, 양육비, 위자료, 재산분할 등 어느 하나에 이견이 있는 경우 또는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확실하게 권리를 찾기를 원하는 경우, 상대방과 대화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 소송을 검토하시는 것이 적합합니다.


840조의 이혼사유로는
  • 1호 배우자부정행위,
  • 2호 배우자의 악의의 유기,
  • 3호 배우자 또는 그 직계존속에 의한 심히 부당한 대우,
    </